Java/study

클래스와 객체

Clearing 2022. 6. 16.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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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객체를 만들기 위해서는 항상 클래스를 먼저 선언 해주어야한다.

객체의 상태를 표현하는것을 멤버변수(속성, 필드, 어트리뷰트)라고 할 수 있으며,

객체의 행동(기능)을 멤버함수 또는 메서드라고 한다.

 

멤버함수(메서드)를 사용할 때는 기본형(void 또는 자료형)을 적어야하고 기능을 구현한 후

input과 output을 확인하여 올바른지 체크하여야 한다.

 

멤버변수는 인스턴스(객체) 변수라고도 부르며 객체끼리 값을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객체마다 고유한 값을 가지고 있다. 객체끼리 값을 공유하는 변수는 클래스 변수라고 하며

객체끼리 값을 공유한다는 것은 같은 클래스를 이용하는 a객체의 변화가 b객체에도 영향을 준다는 의미이다.

클래스변수는 변수의 자료형 앞에 static(객체와 무관하게)를 붙여 사용한다.

 

클래스명과 같은 이름을 사용하는 함수를 생성자라고 하며 대부분 생성자는 인자가 가장 많은

생성자만 놔두고 다른 생성자들은 인자가 가장 많은 생성자를 재사용한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코드의 반복을 줄이고 유지보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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